G마켓이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과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사진=G마켓
G마켓이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과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사진=G마켓

G마켓이 오는 7일부터 시작하는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은 3일부터 오는 6일까지 4일간 빅스마일데이 사전 프로모션 '기다렸어 빅스마일데이'를 열고 맛보기 혜택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빅스마일데이가 시작되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15%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행사 기간 지급하는 쿠폰과는 별개로 사전 프로모션을 통해 신청한 고객에게만 지급하는 혜택이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만원까지 할인된다. 쿠폰은 오는 7일 일괄 지급된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100원에 응모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을 합쳐 총 1만명에게 지급하며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14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하는 26개 대형 브랜드 정보도 미리 공개한다.

사전 행사와 더불어 31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이용주·정재형·김민수 개그맨 3인과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이들은 G마켓 빅스마일데이 광고모델로 발탁됐다. '빅스마일데이를 기다리는 G마켓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광고 영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3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피식대학 유튜브 채널 '피식쇼'를 통해 빅스마일데이 주요혜택을 소개하고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규 가입 혜택을 알릴 예정이다. 피식쇼 빅스마일데이 편은 오는 5일에 공개한다.

G마켓 관계자는 "오는 7일부터 시작하는 빅스마일데이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라며 "특히 피식대학이 담아낸 에피소드 형식의 광고 영상은 실제 G마켓 직원들의 사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올해는 1000억원 규모의 혜택을 선보이는 등 더욱 강력한 빅스마일데이를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